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큐라클 주가 전망

by 디노묘지 2022. 1. 25.
반응형

큐라클 주가 전망

큐라클는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모세혈관 기능장애에 기인하는 난치성 혈관질환치료제를 연구/개발하는 바이오 벤처기업 입니다. 연령 관련 혈관질환, 만성 대사성질환 및 암질환 등을 핵심 연구개발 분야로 정하고 핵심 파이프라인을 구축하여 연구/개발을 진행 합니다. 아시아 및 유럽은 Bio China, Bio Japan, Bio Europe 등 다수의 Conference 참가 및 SM SINO사와 계약을 맺고 활발히 진행 중입니다.

큐라클 2천억이 2조3천억으로 둔갑

큐라클(365270)이 해외 제약사와 기술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하지만 무수한 뒷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공시와 보도자료 상의 기술수출 규모가 상당한 차이가 있기 때문 입니다. 큐라클 측은 문제가 없다는 반응 입니다. 황용 큐라클 이사는 “2조3000억원이란 금액은 회사가 임의로 계산한 것이 아닌, 떼아 측이 관련 시장 규모와 환자 수 등을 기준으로 산출한 규모”라며 “시장에서의 오해가 있는 것은 알고 있지만, 보도자료 본문에 상업화시 로열티 부분이라고 설명도 했습니다. 큰 문제가 없다고 판단 합니다”고 말했습니다. 유재현 큐라클 대표이사 또한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도 이와 비슷한 같은 입장을 밝힌 바 있습니다. 회사 측의 반응과는 달리 큐라클 주가는 연일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실제로 큐라클은 기술수출 소식을 알린 27일 4만4050원 주가가 28일 8500원 하락했고, 29일 2250원, 1일 1800원이 하락해 3일간 약 28.5%가 감소한 3만1500원을 기록 중 입니다.

주식 차트큐라클큐라클
큐라클 주가 전망

큐라클, 기술수출 뒤 급락

큐라클은 지난 27일 저녁 최대 2조3000억원 규모의 기술이전(라이선스아웃) 계약 체결 소식을 전했습니다. 국내에서 개발 중인 경구용(먹는) 당뇨병성황반부종 치료제의 첫 기술수출 사례로 주목 받았다. 그런데 다음날인 지난 28일 큐라클 주가는 20% 가까이 급락했습니다. 정확한 이유를 콕 짚을 수 없지만 이미 시장에 어느 정도 예견된 기술수출 계약이 공개되면서 차익실현 매물이 쏟아진 게 아니냔 해석이 나왔다. 또 "CU06-RE의 임상 2상을 큐라클이 직접 수행하고, 떼아가 모든 비용을 부담하기로 한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며 "큐라클이 주도권을 갖고 임상 2상을 진행할 예정이기 때문에 개발 속도가 빠를 것으로 기대되고, 임상 3상은 떼아와 협의해 임상 디자인을 설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큐라클은 지난 2월 시험 계획을 승인받고 지금 미국에서 CU06-RE 임상 1상을 진행 중 입니다. 임상 1상을 2022년 상반기까지 완료하고, 임상 2상 시험 계획(IND)을 바로 제출할 계획 입니다.

큐라클 CU06-RE, 로열티 2조…떼아 매출 추정에 근거

“큐라클은 지난달 프랑스 떼아오픈이노베이션(이하 떼아)에 당뇨병성 황반부종 및 습성 황반변성 치료제 후보물질 ‘CU06-RE’를 기술이전했습니다. 경쟁 제품과 기술격차를 고려하면, 연평균 2100억원 이상의 경상기술사용료(로열티)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지난 15일 경기도 성남 큐라클 본사에서 만난 유재현 신임 대표 내정자(사진)는 “CU06-RE는 먹는(경구용) 제형으로 개발돼 기존 안구 주사 방식의 치료제와 차별화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습니다. 1상은 내년 상반기에 마칠 예정 입니다. 2상은 떼아가 임상비용 전액을 지원해 큐라클이 진행 합니다. 추가적인 기술이전 가능성도 열어 놨다. 떼아와의 계약에서 아시아 지역 권리는 제외돼, 일본과 중국 등에서 추가 기술이전도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큐라클 주가 차트큐라클 주가 차트큐라클 주가 차트
큐라클 주가 전망

큐라클, 습성 황반변성 치료제 美특허 등록 소식에 반등

큐라클의 습성 황반변성 치료제(CU03) 관련 출원 특허가 미국 특허청(USPTO)에 의해 등록 결정됐다는 소식에 주가가 장중 오름세다. 18일 오전 9시 25분 현재 큐라클은 전일 대비 3.02% 오른 3만905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장중 주가는 7.61% 오른 4만1000원까지 거래됐다. 큐라클이 등록한 특허는 ‘천연 혼합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당뇨합병증 및 혈관부종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 입니다. 습성 황반변성 치료제는 항산화, 항염증, 항신생혈관 및 항투과성의 4가지 멀티 기전을 갖는 경구용 천연물 신약 입니다.

큐라클·SK바사, 올해 공모시장은..

바이오업종은 올해 국내 공모 시장에서도 높은 인기를 누렸습니다다. SK바이오사이언스를 비롯해 총 14개사가 증시에 입성한 가운데 11개사가 공모가 대비 높은 주가를 유지 중 입니다. 특히 눈에 띄는 상승폭을 보인 SK바이오사이언스와 큐라클, 에이디엠코리아 등은 개별 기업 가치 부각 뿐만 아니라 바이오산업 내 최근 관심 영역의 흐름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는 평가다. 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올해 신규 상장 바이오기업 가운데 최근 공모가 대비 가장 높은 주가 상승률을 기록한 곳은 SK바이오사이언스와 큐라클, 에이디엠코리아 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큐라클은 혈관내피 기능장애 차단제 개발에 특화된 '솔바디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난치성 혈관질환 신약 치료제 개발 경쟁력이 주목받은 경우다. 2만5000원의 공모가로 시작해 7월22일 상장한 큐라클의 주가는 4만5300원(1일 종가기준)까지 오르며 81.2%의 상승률을 기록 중 입니다.

큐라클 주가 차트큐라클 주가 차트큐라클 주가 차트
큐라클 주가 전망

큐라클, 3세대 혈관질환 치료제 개발 추진

코스닥 차세대 혈관질환 치료 전문기업 큐라클이 만성 난치성 혈관질환을 중심으로 3개의 임상단계에 있는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서 관심이 집중 됩니다. 26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큐라클은 당뇨 황반부종 치료제인 'CU06-RE'의 내년 2월 미국 임상1상 진입이 예상 됩니다. 이어 2022년에는 2상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큐라클이 이 치료 후보물질에 대해 안과 전문 글로벌 유럽 제약사와 3·4분기 중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할 것이란 증권업계 관측도 나온다. 기존 치료제인 '아일리아' 대비 복약 순응도를 높일 수 있는 장점을 보유하고 있어 급성 폐질환, 급성 심근경색 등으로 적응증 적용을 확대할 예정 입니다. 큐라클은 또 당뇨병성 신증 치료제 'CU01'의 내년 3월 한국 임상2a상에서 유효성, 안전성을 확인 합니다. 이어 내년 하반기 국내 임상2b/3상도 신청할 예정 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세종메디칼 주가 전망

세종메디칼 주가 전망 세종메디칼 은 2010년 8월 3일에 설립되어 의료용 기기(복강경 수술 기구 등) 제조 및 조립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세종메디칼 은 Trocar를 비롯한 다양한 수술 기구 개발 및

kpopsmerch.com

 

삼성전자 주가 전망

삼성전자 주가 전망 삼성전자 주가 가 2020년 국내증시를 뜨겁게 달리고 장을 주도했던 대장주들이 올해는 힘을 못 쓰고 있습니다. 9월 2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9월 들어 시가총액 1~10위 기업 중

kpopsmerch.com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SK바이오사이언스 는 에스케이케미칼 주식회사의 VAX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백신 및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 생산, 판매 및 관련된 지식재산권의

kpopsmerch.com

 

일신바이오 주가 전망

일신바이오 주가 전망 일신바이오는 1994년에 설립되었으며, 각종 이화학기기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결건조기, 초저온 냉동장치와 관련된 특허 및 실용신안등록을

kpopsmerch.com

큐라클 주가 차트큐라클 주가 차트큐라클 주가 차트
큐라클 주가 전망
큐라클 주가 차트큐라클 주가 차트큐라클 주가 차트
큐라클 주가 전망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