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롯데정밀화학 주가 전망

by 디노묘지 2022. 1. 27.
반응형

기업소개

롯데정밀화학은 1964년에 설립 된 동사는 2016년 2월 최대주주 변동에 따라 삼성정밀화학에서 롯데정밀화학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롯데그룹의 계열회사로 편입됬습니다. 롯데정밀화학 주요 제품군은 정밀화학제품(메셀로스, 헤셀로스, 애니코트, ECH), 일반화학제품(가성소다, 염화메탄, 유록스), 전자재료제품(TMAC, 토너) 등이 있습니다. 롯데정밀화학 친환경, 안전, 건강 관련 규제와 소비자 선호 변화 등의 메가 트렌드에 대응하여 스페셜티 케미칼 사업확대를 신성장 전략으로 정립 합니다.

롯데정밀화학, 사상 최대 영업익 전망

롯데정밀화학이 2% 넘게 상승중입니다. 코스피 기업 대부분이 내림세를 보이고 있지만 실적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되면서 주가가 오름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24일 오전 9시 50분 롯데정밀화학은 전 거래일 대비 2.94% 상승한 7만3600원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 장기화와 금리 인사 등 부정적인 대외 환경에도 불구하고 사상 최대 실적을 올릴 수 있습니다는 증권가의 기대감이 투심 확대로 연결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하나금융투자는 롯데정밀화학에 대해 올해 영업이익으로 3208억원을 기록, 전년 대비 27% 늘어나며 사상 최대치를 경신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롯데정밀화학 주가 전망

롯데정밀화학, 아람코와 블루 암모니아 사업 협력 MOU 체결

롯데정밀화학은 아람코와 사우디아라비아의 방대한 천연자원, 대규모 탄소 격리 및 신재생 에너지 잠재력을 활용해 사우디아라비아로부터 저탄소 암모니아 장기 공급을 위한 프로젝트 타당성 조사에 협력하기로 했습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롯데정밀화학은 현재 국내 최대의 암모니아 저장시설을 갖추고 국내 유통량의 약 70%를 담당하고 있으며 단일 회사 구매 규모로는 세계 3위 수준입니다. 지난해 10월 사우디 그린 이니셔티브 포럼에서 사우디 에너지 장관은 사우디아라비아는 세계 최대 수소 수출국으로 변신할 것이라는 목표를 밝힌 바 있습니다.

롯데정밀화학, 사상 최대 실적 넘본다

롯데정밀화학의 전신은 삼성정밀화학입니다. 롯데그룹이 2015년 삼성그룹으로부터 인수하면서 2016년 사명이 롯데정밀화학으로 변경됐습니다. 당시 M&A(인수합병)는 롯데그룹이 전통 화학산업의 강자를 넘어 정밀화학 분야로 영역을 확장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신동빈 회장은 2020년 11월 롯데정밀화학 울산공장을 방문해 ESG 경쟁력 강화를 위한 투자를 당부한 데 이어 2021년 5월 롯데정밀화학 인천공장을 찾아 그린소재 관련 제품 개발 현황을 살피는 등 사업 육성에 애정을 드러냈다. 신 회장은 지난해 국내에서 요소수 대란이 일었을 때 직접 일본 미쓰이화학에 연락해 요소를 확보했던 것으로도 전해집니다. 롯데정밀화학은 그룹 네트워크 역량을 활용해 베트남, 사우디아라비아, 일본, 러시아 등에서 긴급 확보한 요소 물량을 투입, 지난해 12월부터 요소수 생산 가동률을 100%로 끌어올린 상태입니다.

롯데정밀화학 주가 전망

롯데정밀화학, 요소수 가격 인상

국내 요소수 판매 시장 점유율 1위인 롯데정밀화학이 내년부터 제품가격을 인상한다. 원재료가 인상에 따른 불가피한 결정이란 설명입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정밀화학은 다음달 3일부터 롯데정밀화학의 요소수 제품 '유록스'(EUROX) 공급가를 인상할 예정입니다. 인상폭은 약 30~40% 수준으로 알려졌다. 현재 유록스 제품의 소매가격은 10리터(ℓ)당 2만원대에 형성돼 있습니다. 롯데정밀화학은 지난 10~11월 요소수 대란 당시 제품가격을 인상하지 않았지만 연말까지 이어진 원재료가 인상 압박이 지속되자 내년부터 가격 인상을 결정한 것으로 파악됩니다.

삼성ENG, 롯데정밀화학 민관합동 개발

프로젝트 주관사인 롯데정밀화학 김용석 대표이사는 "롯데정밀화학은 동북아의 24%, 국내의 70% 가량의 암모니아 유통을 담당하고 있으며, 50년 이상 암모니아 생산, 저장, 유통, 활용에 걸친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며 "금번 실증과제를 통해 세계 최초로 한 장소에서 암모니아 수입-이송-저장-열분해 수소 추출-활용에 이르는 완전한 암모니아-수소 에너지 패스웨이를 실현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김종남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원장은 "본 사업을 통해 개발된 기술이 세계 시장에 진출하여 해외 청정수소 도입에 선제적인 역할과 국가 탄소중립 정책 실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서 소명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롯데정밀화학 주가 전망

롯데정밀화학, 그린 암모니아 연료 추진 운반·벙커링선 AIP 인증

롯데정밀화학과 현대중공업그룹이 15일 서울 영등포구 해운빌딩에서 한국선급으로부터 그린 암모니아 추진 운반선·벙커링선 2종에 대한 AIP(기본승인) 인증서 수여 행사를 진행했습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 5월 롯데정밀화학이 주관사로 한국조선해양, 한국선급, 롯데글로벌로지스, HMM, 포스코 등 총 6개 기관이 참여한 ‘그린 암모니아 해상운송, 벙커링 컨소시엄’을 발족한 이후 첫 성과다. 한국조선해양은 현재 국내 항만에 접안 가능한 최대 크기인 6만㎥급 암모니아 운반선을 현대중공업과 개발했습니다. 암모니아 연료를 선박에 직접 공급하는 벙커링 기능이 있는 3만8,000㎥급 암모니아 벙커링 겸용 운반선을 현대미포조선과 개발하고 세계 최초로 인증을 취득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세종메디칼 주가 전망

세종메디칼 주가 전망 세종메디칼 은 2010년 8월 3일에 설립되어 의료용 기기(복강경 수술 기구 등) 제조 및 조립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세종메디칼 은 Trocar를 비롯한 다양한 수술 기구 개발 및

kpopsmerch.com

 

일신바이오 주가 전망

일신바이오 주가 전망 일신바이오는 1994년에 설립되었으며, 각종 이화학기기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결건조기, 초저온 냉동장치와 관련된 특허 및 실용신안등록을

kpopsmerch.com

 

큐라클 주가 전망

큐라클 주가 전망 큐라클는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모세혈관 기능장애에 기인하는 난치성 혈관질환치료제를 연구/개발하는 바이오 벤처기업 입니다. 연령 관련 혈관질환, 만성 대사성질환 및

kpopsmerch.com

 

동진쎄미켐 주가 전망

동진쎄미켐 주가 전망 동진쎄미켐은 1973년 법인 설립되어 반도체 및 TFT-LCD 노광공정에 사용되는 포토레지스트 관련 전자재료 사업과 산업용 기초소재인 발포제 사업을 영위합니다. 동진쎄미켐

kpopsmerch.com

롯데정밀화학 주가 전망
롯데정밀화학 주가 전망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