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코스 포함)

by 디노묘지 2022. 2. 11.
반응형

제천은 약령시였다는 장점을 활용하여 한방바이오엑스포를 유치, 한방 및 의료관광 휴양관광도시를 표방하며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한편 국제음악영화제 등을 통해 중부권 힐링, 문화, 국위선양 정신 등을 향유·선도 하기위해 노력해 나가고 있습니다. 자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으로 제천 여행을 떠나보세요!

1. 청풍호반 케이블카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첫번째, 내륙의 바다 청풍호 위로 여러분의 멋지고 행복한 추억을 청풍호반 케이블카와 함께 비행합니다. 청풍호반 케이블카는 청풍면 물태리에서 비봉산 정상까지 2.3km 구간을 운영하는 케이블카 시설로 오스트리아 도펠마이어社의 최신형 10인승 캐빈 43기로 운영하여 고객님들께 더욱 여유롭고 쾌적한 탑승환경을 제공합니다.케이블카 정상의 비봉산은 봉황새가 알을 품고 있다가 먹이를 구하려고 비상하는 모습과 닮았다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청풍호 중앙에 위치한 해발 531m의 명산입니다. 봉황이 비상하는 청풍호반에서 여러분의 행복한 삶의 기억을 청풍호반 케이블카가 함께 합니다.

2. 카누, 카약 체험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번째, 아름다운 청풍호와 금수산, 옥순봉 그리고 슬로시티 수산면이 만나는 옥순대교에 위치한 카누카약체험은 친환경 무동력 스포츠로, 시속 7~8km 속도로 계절에 관계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슬로 스포츠 입니다. 카누는 외날 노를 사용하고, 카약은 양날 노를 사용하는 레저스포츠로 체험시간은 1시간이 소요됩니다.

3. 포레스트 리솜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세번째, 울창한 원시림의 아름다운 사계를 즐길 수 있는 포레스트 리솜은 자연을 훼손하지 않는 방식으로 개발된 '친환경 리조트'입니다. 포레스트 리솜에서는 사계절 아름다운 야생화와 다람쥐, 청솔모를 만날 수 있습니다. 사시사철 변화하는 자연을 힐링메이트의 해설을 들으며 느껴보는 체험 프로그램은 포레스트 리솜의 특화 콘텐츠입니다. 포레스트 리솜 단지 안에는 5개의 중심길을 이어주는 7개의 사잇길이 있습니다. 소소리바람길, 포르르솔래길, 가재기는골짝길, 산바라기능선길, 수런수런개울길, 야생화길, 사색의길 등 예쁜 이름처럼 저마다의 아름다움을 품고 있는 산책로를 찾아보며 걷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4. 의림지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번째, 제천10경 중 제1경인 의림지는 삼한시대에 축조된 김제 벽골제, 밀양 수산제와 함께 우리나라 최고의 저수지로 본래 ‘임지’라 하였습니다. 고려 성종 11년(992)에 군현의 명칭을 개정할 때 제천을 ‘의원현’ 또는 ‘의천’이라 하였는데 그 첫 글자인 ‘의’자를 붙여 의림지라 부르게 되었습니다. 축조된 명확한 연대는 알 수 없지만, 구전에는 신라 흥왕(540~575) 때 악성 우륵이 용두산(871m)에서 흘러내리는 개울물을 막아 둑을 만든 것이 이 못의 시초라 전해집니다.

5. 국립제천 치유의숲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다섯번째, 산세가 수려하고 기암절벽이 절경을 이룬 금수산 자락에 위치한 국립제천치유의숲은 향기, 경관, 피톤치드, 음이온 등의 다양한 산림의 자연환경요소를 활용하여 국민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맞춤형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 치유숲길, 건강측정실, 운동법실 등 다양한 산림치유 활동을 위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6. 제천 산야초 마을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제천시는 바다와 멀리 떨어져 있고, 국토의 내륙 중심부에 위치하여 비교적 산지나 구릉지대가 많이 분포되어 있으며, 평야는 남한강을 비롯한 하천을 따라 극히 미미하게 발달하였으며, 그나마도 현재는 충주댐 건설로 인해 하천 주변에 발달한 하안단구가 수몰되어 경작지가 줄어든 상태입니다. 마을에 있는 공장으로 약초를 이용한 생활용품과 함께, 천연염색 등을 하고 있습니다. 약초생활건강에서는 자체적으로 단체 손님을 유치하여 홍보와 함께 약초, 천연염색 등에 교육을 하고 있으며, 관련 상품 판매도 하고 있습니다.

7. 교동민화마을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일곱번째, 우리나라의 산업화 시기인 1960년대 이후 본격적으로 들어선 도농복합지구 형태의 거주지였으나 최근 들어 빈 가옥이 늘어나기 시작했고, 이를 바라본 지역의 문화, 예술인들이 2009년부터 담장에 민화를 그리기 시작하면서부터 민화 마을로 탈바꿈 하게 되었죠. 대부분 단층으로 지어진 가옥의 벽에는 호랑이, 사슴 등 민화 속의 동물은 물론 천진난만한 아이들의 모습이 교동 일대의 담장을 장식하기 시작하여 지금은 100여 점이 넘는 벽화가 그려져 있습니다.

8. 한방 바이오 엑스포공원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한방문화의 이해와 전통 한의약의 소중한 가치를 체험하고자 한다면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엑스포공원에 한번쯤 꼭 들러보세요. 엑스포공원에는 한방생명과학관, 국제발효 박물관, 약초허브식물원 등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9. 옥순봉 전망대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아홉번째, 월악산국립공원에 속해 있는 옥순봉(玉筍峯)은 제천시 수산면 괴곡리에 위치하며, 대한민국 제48호 명승지로, 제천10경 중 제8경에 속하는 곳입니다. 옥순봉휴게소에서 전망대까지 5분정도 올라가면 그 수려한 산세와 힘찬 봉우리들을 보며 절로 감탄사가 나오기도 하죠. 특히 옥순봉은 예부터 아름다운 경치로 퇴계 이황부터 단원 김홍도 등 많은 문인, 화가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10. 청풍 문화재 단지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청풍호는 충주댐 건설에 따라 생겨난 호수로, 충주댐 건설로 인해 제천 인근 3개 시군의 11개면 101개 리,동, 7천여가구, 4만여명의 인구가 삶의 터전을 잃었습니다. 총수몰면적 약50%가 제천지역을 차지하고 있어, 제천시에서는 당시 주민들의 생활상을 기억하고, 수몰지구 보물과 문화재 등을 보전하여 수몰민들의 고향을 잃은 애환을 달래기 위해 청풍문화재단지를 조성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을 이때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여행하시면서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으로 좋은 여행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여행코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겨울추천)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겨울추천) 모두가 꿈꾸는 겨울 경주 이야기, 봄, 여름이 싱그러운 수채화, 가을이 농도 깊은 유화라면 겨울은 바탕 그대로의 모습 드러나는 데생과도 같다. 경주의 밑

kpopsmerch.com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겨울추천 여행지)

경기도는 한민족의 역사에서 오랫동안 정치, 전략적 요충지였을 뿐 아니라 경제, 문화의 중심지로서 유구한 전통을 이어왔습니다. 21세기의 “Global Inspiration”으로서 경기도는 창조적인 생각과

kpopsmerch.com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도 첨부)

자연 경관이 매우 뛰어나 예부터 단양팔경으로 매우 유명하며 거기에 더하여 단양제2팔경과 다양한 관광지와 문화재, 온달 드라마 세트장이 있어 가족과 여행하기에 정말 좋은 충북 단양입니다

kpopsmerch.com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코스 포함)

역사 천년, 미래 천년, "대숲맑은 생태도시" 담양, 대나무의 고장 담양은 1018년 고려 현종 9년, 담양(潭陽)으로 명명되어 천년의 역사를 간직한 도시다.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을 보시고 담양

kpopsmerch.com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다, 하늘 그리고 삼척, 천혜 절경을 가진 삼척에서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으로 행복한 여행되시기 바랍니다. 자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으로 삼척 여행을 떠나러 가보시죠! 해양레일바

kpopsmerch.com

 

반응형

댓글0